이재명 "오염수 마신다는 총리, 괴담"…김기현 "갈라치기 정치"

입력 2023-06-14 10:53   수정 2023-06-14 10:54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두고 여야가 설전을 이어가고 있다. 여당은 야당의 오염수 방류 공세를 '괴담'이라 비판하고 있으며, 야당은 '과학적으로 처리되고 기준에 맞다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마실 수 있다'는 한덕수 국무총리의 말이 괴담이라며 맞서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한덕수 총리가 '희석된 오염수를 자기가 마시겠다'고 이야기한 것 같다. 이렇게 표현한 것이 과연 가당키나 한 일이냐"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정부가, 대한민국 국무총리가 일본의 대변인 노릇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이게 옳은 일인가 하는 생각이 자꾸 든다"고 지적했다.

그는 "태평양 연안 국가들이 국제 재판소에 오염수 방류에 대해서 제소 추진을 한다고 한다"며 "대한민국 정부는 왜 말이 없느냐. 이러니 독립 국가 대한민국의 대통령 또는 정부가 아니라 일본 정부의 대변인이라는 소리를 듣게 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추경(추가경정예산)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도 굳이 원하시니 비공개로라도 소주 마시면서라도 만나서 얘기하고 싶다. 대신 의제는 술 얘기, 밥 얘기가 아니라 추경 얘기여야 한다"고 했다.

같은 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중국 대사에게 찾아가 굽신거리며 국익 훼손의 멍석을 깔아준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이제는 광우병 괴담의 선동 전문 시위꾼들과 손잡고 국민을 상대로 또 비과학적 괴담을 조성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후쿠시마 오염수에 대한 철저한 과학적 검증으로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는 정부·여당의 조치에도 아랑곳없이 민주당은 자신들의 부정·부패를 감추기 위해 또다시 자극적인 가짜뉴스와 괴담·선동으로 '갈라치기 정치'에만 매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끊임없이 과거로 퇴영하는 정쟁에만 골몰하고 있어 안타깝다"며 "우리 국민의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해 나가겠다. 세계 어디에서도 대한민국 국민인 것이 자랑스럽고, 일자리가 충분히 공급돼 국민 호주머니가 두둑해지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